주식이든 코인이든 대응만이 살 길입니다.

현재 자동매매 현황

예스트레이더로 자동매매를 걸어놓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에 대해 걸어 놨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알던 코인들이고 규모도 있어서 그렇게 했습니다.

로직은 인터넷에 있는 변동성돌파전략이 있길래 적용해 봤습니다.

요즘 계속 하락추세여서 그런지 도무지 매수가 안 일어나네요.

그리고 제가 만든 로직이 아니다보니. 좀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예스트레이더는 계속 공부중입니다.

 

오늘까지 수동매매 현황

그래서 이전처럼 수동으로 몇몇 코인을 매수했습니다.

이렇게 매수하고 스톱 걸어놓고 했습니다.

그런데 오전에 비트코인캐시가 스탑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클래식이 걸렸습니다.

이발하러 가는 길에 폰 진동이 계속 옵니다.

3개 코인이 스탑에 걸렸습니다.

놀라서 집으로 가는 길에 업비트를 열어봤습니다.

도지코인은 올라가는데 대부분 다 내려가고 있네요.

스탑 안 걸어놨으면 대체 얼마나 더 손해가 커졌을까요.

 

스탑, 스탑. 스탑의 연속

그래서 지금 수익은?

요즘에는 수익률을 잘 안 봅니다.

수익률이라는 숫자가 매수금액에 대한 수익률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보니 지금처럼 매수를 많이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수익률이 커 보이는 착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전 제가 마지막 총 보유자산을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지난번 마지막 총보유자산이 33만원 정도였습니다.

지금 34만원이나까 만원정도 늘었네요. 그럼 수익률은 3%정도입니다.

요즘 오르는 코인으 없다보니 수익률이 지난달보다는 낮네요.

오늘까지 코인 투자 현황

예측은 신의 영역

저는 몇 개 블로그 관련 단톡방에 들어가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네이버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썼는지 올리고 어떻게 해야 상위에 오르는지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가끔 코인 얘기가 나오면 대화에 참석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이제 곧 조정이 온다'

'현금 들고 있어야 한다.'

이런 말들을 계속 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 말이 맞는지 틀리는지 전 모릅니다.

그래서 전 스탑을 걸어놓습니다.

오르면 수익을 못 챙기니까요.

그렇지만 진짜 조정이 와서 손해를 보기도 싫으니까요.

 

내일 오를지 내릴지 전 모릅니다.

오로지 신만이 알겁니다.

그래서 전 예측을 하지 않습니다.

대응을 할 뿐입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