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적자 전환

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미샤, 어퓨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뷰티와 더불어 꽤 인기가 있는 줄 알았는데 적자 전환을 했군요.

 

에이블씨엔씨 실적

에이블씨엔씨 실적이 네이버에는 2019년까지만 나와있는데요.

2019년 매출 4222억, 영업이익은 18억 흑자입니다.

그런데 2020년에는 매출 3044억으로 전 해에 비해 줄었고 영업손실 600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신문기사상으로는 코로나로 인한 영업부진이 적자전환 원인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부진이 주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가맹점, 직영점 합친 매출이 47.6%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올해는 온라인 매출을 강화하고 일본에서 매출 확대에 힘쓸거라고 하는데요.

에이블씨엔씨 실적
에이블씨엔씨 재무제표

영업이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요즘 실적이 안 좋은 회사들 변명을 보면 모두 코로나가 이유입니다.

이런 와중에도 실적이 높은 회사들은 도대체 어떻게 한 건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아무튼 온라인 매출에 신경을 쓰는 건 좋은 생각인 듯 합니다.

이제 시대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많이 옮겨갔지요. 게다가 코로나 이후로 비대면 영업이 강화되면서 더더욱 온라인 시장이 커질 것 같습니다.

그러면 에이블씨엔씨도 자체 온라인 매장을 꾸려야 할텐데. 그정도 여력이 될지 의문입니다.

당분간은 쿠팡 로켓배송이나 LG생활건강처럼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 같은데.

지금 돼 있는지도 잘 모르겠군요.

그리고 한류스타를 이용한 매출에 신경을 쓸 거라고 하는데. 

이런 영업방식은 예전 방식이라서 일본에서 통할지는 상당히 의문입니다.

역시 중국 관광객들이 물건을 사지 않아서일까요. 실적이 영 좋아보이질 않습니다.

K뷰티쪽도 관심종목에서는 빼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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